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시그마 슈퍼줌 렌즈를 질렀다. Sigma 18-200 OS

가족이야기
오랜(?) 고민 끝에 애지중지 하던 탐론 17-50를 직거래로 처분하고 시그마 18-200mm OS를 구입했다.

탐론 17-50..
DSLR의 세계로 들어오면서 처음 구입한 렌즈다. 바디를 그다지 욕심내지 않고 캐논 EOS 400D를 구입하고 여기저기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고민한 끝에 구입한 렌즈였다.

그때는 조리개가 어떻고 초점이 어떻고 잘 모르고 다른 유저들의 사용기와 평가만을 읽어보고 무작정 탐론이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고 해서 거금 42만원을 주고 구입했었다.

탐론이 좋은 렌즈이긴 하지만 야외에서 주로 아이들 사진을 찍다보니 망원렌즈에 대한 욕심을 버릴 수가 없었다. 그렇다고 렌즈를 광각과 망원을 따로 구비하여 할 형편도 못되고...

그래서 탐론을 팔고 망원렌즈를 사려고 마음 먹던 중
이른바 슈퍼줌이라고 하여 여행용 다목적 렌즈를 찾게 되었다.
광각에서 망원까지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슈퍼줌 렌즈 ^^;

처음에 탐론 28-300 VC를 보고 마음이 동~~ 했다. 그 놈으로 지를까 망설였는데 내가 가진 바디가 크롭바디이다 보니 아무래도 광각을 덜 쓰게 된다는 것이 좀 마음에 걸려서 시그마로 바꾸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렌즈를 장착한 모습이다. 줌을 하지 않은 상태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보면 이렇다. 후드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이다. 시그마의 뽀대가 느껴지는가?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줌을 최대로 빼고 찍어보았다. 바디가 연약해 보일 정도로 포스가 느껴진다.
무게는 고기 한 근정도다.

조리개가 3.5 ~ 6.3 까지 가변적이라서 실내촬영에서는 셔터 스피드를 확보할 수 없어 약간 무리가 있으나 야외에서는 대단한 위력을 발휘할 것 같다.

손떨링방지 기능도 내장되어 있어 웬만큼 수전증을 가지고 있지 않은 한 흔들려서 버리는 사진은 없을 것 같다.

봄이 빨리 와서 아이들과 출사를 갔으면 좋겠다.

Hafa家의 가족이야기 처음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