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포탈들도 무시하는 간도반환

IT산책

2009년 9월 4일이 지나면 간도가 영영 중국땅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그 전에 소송이라도 해서 시효를 연장해야 된다는 재미교포의 기사가 있었습니다.

[관련기사]

하지만 그 기사가 올라온 시간에만 잠시 반짝였을 뿐 '간도반환'에 대해서 포탈이나 메타블로그 들은 무심한 것 같습니다.

어떤 기사를 보면 인터넷에서 블로그에서 간도반환에 대한 관심이 너무 뜨겁고 각종 포스트가 올라온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다음, 네이버, 야후,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티스토리 등 어디를 찾아보아도
"간도", "간도반환" 등으로 만들어진 섹션이 없습니다.


포탈에서, 메타블로그에서 섹션이건 탭이건 하나만 개설해 주고 관련 기사와 포스트들을 모아 놓은 정도만 신경을 써줘도 그 영향력이 대단할 것이라 생각되는데 전혀 그렇게 움직이질 않고 있습니다.

돈 많은 포탈은 간도에 대해서 전혀 무관심인 것일까요? 아니면 무지일까요?
어제, 그제 그리고 오늘까지
포탈의 한 귀퉁이를 장식하고 있는 것은 "김민선","광우병", "전여옥" 뭐 이런 것들입니다.

이 주제가 요 2-3일동안 회자되었고 또한 많은 네티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니 당연 포탈에서는 트래픽 유도차원에서 이런 기사, 포스트를 상당부분 걸어놓았겠지요.
그건 인정합니다. 돈 벌어야 되니까 당연히 그렇게 해야 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간도반환"문제도 광우병 문제만큼 중요하고 또한 시급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현실적으로 Dead Line이 설정된 문제니까요.

포탈과 메타블로그에게 부탁드립니다.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간도에 대한 컨텐츠를 모아 올려주시고 네티즌들의 의견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을 하나 만들어 주세요.

그러면 그 파장이 정부로, 정치권으로 흘러들어서 간도반환소송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국민의 소리가 있는 곳이면 정치권이 움직입니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모습이면 정부, 정치권 절대로 안 움직일 것 입니다.

중국하고 싸워야 하고 귀찮은 일일지도 모르고..
나중에 혹시라도 지면 욕먹게 되니 누구하나 선뜻 나서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포탈에서 조금더 관심을 가져주세요.
간도가 우리땅이 되는 것을 상상하면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