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요즘 포스트가 뜸하다.

뉴스 딴지걸기
열심히 포스트를 올렸던 일사분기에 비해 가면 갈수록 포스트가 뜸해지고 있다.
자기반성을 좀 해야겠다. ㅜ.ㅜ

"뉴스딴지걸기"라는 주제로 몇가지 뉴스를 조금 삐닥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비꼬아 보곤 했지만 요샌 딴지걸 것이 너무나 많아 오히려 포스트를 쓸 수가 없다.

미국산 쇠고기 사태에서 촛불시위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이라던가
이명박 대통령이 애드립으로 시작해서 최근에 침묵하기 까지...
너무나 딴지 걸 것이 많다.

오히려 각종 블로그에서 올라오는 포스트를 읽고 나름대로 생각을 정리하기도 바쁘다.
과거 미국 대사가 "한국은 참으로 다이나믹하다"고 했다.
우리가 판단하기는 이 말이 긍정적으로 보일지 모르지만 그 대사는 부정적으로 뱉은 말이다.

언제 어느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모르는 나라.
각종 사건이 항상 발생하는 나라... 라는 의미로 다이나믹 코리아라는 표현을 했다.

이미 없어진 국정홍보처에서는 'Dynamic Korea!!!'라는 슬로건으로 전 세계에 우리나라를 홍보했었지만 오히려 부정적으로 들리진 않는지 걱정된다. MB가 좋아하는 영어 어법에도 안 맞고 말이다.

암튼 요새는 워낙 다이나믹하여 각종 정보도 넘치고 있다.
미디어의 기능이 보수 언론에서 인터넷 언론으로 옮겨지면서 개인이 생산하는 각종 콘텐츠를 따라잡기가 쉽지 않다.
미디어의 기능도 이제는 인터넷이 신문사의 그것보다 우위에 있는 것 같다.

이런 미디어 2.0 시대에는 개인이 정보를 취함에 있어서 나름대로의 논리를 가지고 온 세상을 떠다니는 각종 콘텐츠 중에서 좋은 정보를 잘 골라서 섭취해야 한다. 인터넷 미디어라는 것이 꼭 긍정적인 측면만 있는 것은 아니어서 쓰레기 정보들로 인한 폐혜도 많기 때문이다.

이제 일련의 사건에 대해서 나름대로 좀더 정리가 되면
뉴스 딴지걸기를 또 시작해야겠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