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갤럭시폰, 운전 중 메시지/카카오톡 읽어주기 기능 해제하기

IT산책


삼성 갤럭시 S10을 사용하고 있다.

사용한지 벌써 3년이 되었지만 나름대로 만족하면서 쓰고 있다.

언제인지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폰을 이것저것 만져보다 '메시지 읽어주기' 기능을 켜 놓았는지

운전 중에 문자메시지, 카카오톡을 계속 읽어준다. 

 

처음에는 신박하기도 하고 

중요한 메시지나 카톡을 척척 읽어주니 좋았는데

내 정보가 털렸는지 스팸이 오기 시작하며서 부터는 짜증이 밀려온다. 

 

음악을 듣다가도 스팸메시지나 광고/홍보 메시지가 오면

그 긴 메시지를 다 듣고난 후에야 다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이걸 해결하려고 '설정'에 들어가서 '메시지'관련 설정을 모두 뒤져봤는데

도저히 찾을 수가 없었다.

'읽어주기', '메시지', '미리보기' 등으로 다 검색해도 안나왔다. ㅜㅜ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것이 바로 '빅스비 루틴'

음성서비스인 빅스비를 설정하면서 여기서 메시지 읽어주기를 ON한 것이 어렴풋이 기억났다. ㅎㅎㅎ

 

메시지 읽어주기 기능을 해제하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먼저, 빅스비 홈 화면으로 들어간다.

'하이 빅스비'로 부르거나 빅스비를 호출하는 버튼(S10은 왼쪽 하단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된다.

 

빅스비 홈 화면에서 '빅스비 루틴'을 검색한다.

 

내가 설정한 루틴이 보인다.

나는 '굿모닝'과 '운전중' 루틴을 등록했었다.

'운전 중' 루틴을 선택한다. 

 

ㅎㅎㅎ 여기에 딱~~ 있다.

'알림 읽어주기'를 보니 메시지/카카오톡이 보인다. 

이 메뉴를 선택한다. 

 

 

이렇게 메시지와 카카오톡이 선택되었으니 그동안 운전 중 메시지를 계속 읽어줄 수 밖에...

스팸은 주로 메시지로 오니까 메시지는 해제하고 카카오톡은 남겨두었다.

'완료'을 선택하면 설정 끝!!

 

더이상 운전 중 짜증나는 메시지 읽어주기에서 해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