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기계식 키보드의 정석, 키 감이 정말 좋은 ZUMAX 키보드

IT산책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미련이 계속 남아 있었나 봅니다.

예전에 비싼 가격 때문에 망설이다가 청축인지 갈축인지 따져보지도 않고

기계식 키보드를 흉내낸 저가 키보드를 쓴 적도 있었고...

(키보드가 뻑뻑해서 참 힘이 들었었죠. ㅎㅎ)

지인이 빌려준 체리 키보드의 감이 좋아 몇번 수리해가며 오랜기간 쓰기도 했습니다. 


최근 몇년은 아이맥을 쓰다보니 맥 키보드에 익숙해져서

기계식 키보드는 거의 잊고 살았는데요.


얼마전에 둘째놈이 PC방에 갔는데 엄청난 크기의 모니터와

기계식 키보드가 딱 놓여 있었습니다. 


딸깍 딸깍 딸깍~

게임용으로 나왔다는 이 키보드는 정말 키 감이 좋네요.

게임을 하지 않고, 한동안 타이핑만 했습니다. ^^


사무실 출근해서 바로 질렀습니다.

ZUMAX 키보드!!!

39,000원대 인데 이 가격에 이런 키보드를 만날 수 있다니

정말 좋네요. 



장점은 너무나도 확실한 키 감!!

부드러우면서도 딸깍거리는 키 감이 정말 기계식 키보드의 정석입니다. 


두번째는 화려한 LED!!

여러 색으로 빛나는 LED가 참 보기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흠...

타이핑시 소리가 확실히 크긴 합니다.



축 차이때문이겠죠?

제가 이번에 구입한 것은 청축입니다. 

사무실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쓰는 분이 여럿 있는데

그 분들 것보다 소리가 크긴 큽니다.

조용한 곳에서 일하는 분이라면 약간 주변의 눈칫밥을 드실 듯 ^^


저렴한 가격의 기계식 키보드 ZUMAX

고가의 키보드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제가 구입하고 사용하고 있는 것만 리뷰를 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