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삼성의 새 스마트폰, 갤럭시A 초간단 리뷰

쓸만한 생활정보
삼성에서 새로나온 갤럭시A를 살펴보았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아이폰과 비교를 했습니다. 결국은 아이폰이냐 아니냐로 귀결되기 때문입니다.
먼저 외관입니다.

사진으로 어느정도 크기를 짐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왼쪽이 삼성의 갤럭시A이고 오른쪽이 애플의 아이폰입니다.
갤럭시폰이 약간 더 길고 좁습니다.

갤럭시폰은 아시는 것처럼 안드로이드폰입니다.
액정은 아이폰처럼 강화유리로 처리된 것 같구요. 무엇보다 화질이 선명하고 밝은 것이 좋더군요.
아이폰의 가장 큰 장점인 어플은 시간이 지날수록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해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관심을 두고 있는 일정관리를 살펴봤습니다.
일정관리 프로그램이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구요. 무엇보다 Google Calendar의 내용을 그대로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매력으로 느껴졌습니다.

또한, gmail을 사용하는데도 전혀 깨짐없이 아주 깨끗하게 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가끔씩 Gmail이 오류난다는 소식을 들을 적이 있는데 오늘 본 갤럭시폰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립감도 옆면을 굴곡으로 처리하여 괜찮았구요.
터치감도 괜찮았습니다. 물론, 아이폰에 비해서 약간 느린 것 같고 감이 아주 약간 떨어지는 것은 있었습니다.

반응속도가 조금 느린 부분이 있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나중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면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는 만족할만한 휴대폰입니다.
6월에 이것보다 훨씬 더 좋은 갤럭시S가 출시된다고 하는데 고민이 또 늘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 4G냐? 갤럭시S냐?? 이거 맨날 고민만 하다가 시간 보낼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폰 vs 맥스폰 vs 아이폰을 나란히 놓고 비교했습니다.

아이폰과 맥스폰의 비교는 "휴대폰 초간단 비교, 아이폰 vs 맥스폰"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아이폰을 많이 보아서 그런지 갤럭시폰이 조금 더 눈에 들어오는 것 같긴 합니다.
스마트폰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