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제2 롯데월드 건립 허용.. 당연한 수순 아닌지???

뉴스 딴지걸기
정부가 논란이 되었던 서울 잠실 제2롯데월드 건립을 사실상 허용하겠다고 했다.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이 어제 제2 롯데월드 건설에 대해 "여러 대안을 놓고 검토 중이며 연말까지 결정하겠다"라고 했다는데 이건 누가 봐도 허용할 것으로 본다.


일단 4월달에 MB께서 규제 완화를 언급한 것이 있다. 그래서 일단 롯데에 유리하다.
둘째로 서울공항의 할주로를 적당히 이동하여 항공기 안전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다고 한다.
물론 관계부처와 협의중이라는데 서울공항에 활주로를 새로 만들려면 수천억이 들어간단다.

내가 볼땐 바로 이것이 제2 롯데월드를 허가할 이유다.
활주로를 새로 만들거나 기존 활주로를 변경할 때 수천억이 들어가는데 이를 MB가 좋아하는 건설경기 부양책으로 연계시킬 수 있다. 또한, 그 정도 규모이면 고용창출 효과도 일어날 것이다.

둘재, 제2롯데월드 건설로 인해 특정 기업 (뭐.. 롯데겠지만)에 특혜를 준다고 할 수도 있지만 MB와 롯데와의 관계도 있고 제2롯데월드 건설 또한 엄청난 돈을 쓰는 건설공사이므로 MB가 마나할 이유가 없다.
대운하로 경제를 살리겠다는 것이 흐지부지 되어가는 마당에 이런 것이라도 하나 터트려야 건설경기도 부양되고 고용창출도 되고... 얼마나 좋은가...

어차피 허가하는 쪽으로 결론을 낼 것면 명분을 쌓기 위해 이런 저런 시간을 보내지 말고 그냥 솔직하게 말하고 결론내는 것이 더 낫다. 우리가 이제 정부가 말하는 것을 다 믿을 정도로 무식하진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