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공기청전기 유해논란, LG전자 필터 무상 교체 결정

쓸만한 생활정보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여 큰 맘 먹고 공기청정기를 몇 주 전에 구입했습니다.

[LG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리얼 사용기]

옥시 사태가 화학물질을 사용하는 업계 전반으로 확대되는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요 근래 한 매체에서 에어컨, 공기청정기 필터에 유해물질인 옥타이리소씨아콜론(OIT)이 포함된 것을 확인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LG전자에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의 필터를 무상으로 교체해 준다는 소식이 어제 하루동안 인터넷을 통해 퍼졌습니다. 

공기청정기를 사자마자 날벼락 같은 소식이네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LG전자의 퓨리케어 입니다.

이 제품의 필터부분을 보면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뜯어보면, 아래와 같이 3개의 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퓨리케어 필터는 스모그 탈취필터, 초미세먼지필터, 극세필터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중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이 것,초미세먼지 필터입니다. 


어쨋든 이 필터를 제품을 구매한 사람에게 연락하여 무상으로 교체해 준다고 하는데 그 방법이 궁금했습니다. 
어떻게 교체를 해줄까?

그래서 LG전자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메인 페이지에 떡하니 공지사항으로 올라와 있네요.

내용은 3M 필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유해성분인 OIT의 함유량이 환경부 기준의 20분의 1 수준이므로 공기 중에 노출될 가능성이 현저히 낮으나 고객들이 불안해 할 우려가 있어 필터를 무상으로 교체해 준다는 것입니다.

무상교체의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별도로 안내를  해준다고 합니다. 

필터 전체를 교환해 줄 지, 아니면 문제가 되는 미세먼지 필터가 교환해 줄 지, 그리고 구매자에게는 어떻게 연락해 줄 지 등등 여러가지가 궁금해 집니다.

이왕 고객만족을 위해 결정한 사안이면 하루라도 빠르게 움직였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것들이 옛날같으면 쉬쉬하거나 아예 덮어져 지나갔을만한 것인데 이제는 그나마 작은 부분이지만 기업이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는 것 같아 좋습니다.

이런 분위기가 기업 전체 특히, 자동차 영역으로 확대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