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사라져가는 신용카드 혜택

人生雜談

요즘 카드사가 혜택을 많이 줄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장사가 그만큼 안된다는 이야기겠죠.

근 1년동안 잘 쓰던 외환2X카드도 할인혜택과 부가서비스를 많이 줄였습니다.

또 다른 카드는 카드 사용액이 이전보다 높을 경우에만 혜택을 주는 것으로 바뀌기도 했습니다.


오늘 KB카드에서도 문자가 한통 날라왔네요. 

카드를 사용하면 사용내역을 문자로 통보해 주었는데 (물론 무료로요.. ㅎㅎ)

이 혜택을 없앤다는 하네요. 


[KB국민카드,기타안내] 문자알림(SMS)서비스 이용료 한시적 면제 종료 안내  


항상 변함없는 애정으로 KB국민카드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4년 1월 이용분부터 한시적으로 면제중인 문자알림(SMS)서비스가 2014년 12월 이용분까지 무료로 제공 후 종료되고,  

2015년 1월 이용분부터는 유료서비스로 전환됨을 안내드립니다.  


서비스 해지를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KB국민카드/KB국민은행 영업점, 콜센터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해지가 가능하십니다.


■대상서비스 : 문자알림(SMS)서비스  

■이용료 : 월 300원 (정액제)  

■추가안내사항  

①고객님의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2015년 1월부터 카드 사용 건당 금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별도 이용요금 없이 SMS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5만원 이상 사용 무료알림서비스』를 시행합니다.  


※신청방법:KB국민카드/KB국민은행영업점,홈페이지,콜센터(2015년1월1일이후 신청 가능)  


②2014년6월 말까지 이메일(이메일+모바일APP)로 이용대금명세서를 수령하는 고객님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던 면제요건도 종료되었음을 안내 드립니다.(2013년 5월 기공지된 내용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 또는 콜센터(1588-168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월 300원을 과금하는 카드사도 있고

누적된 포인트에서 차감하는 카드사도 있어서 이번 KB카드의 결정에 아주 큰 불만을 갖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으로써 아쉬운 마음이 드는 건 사실이네요. 


다른 방법으로 영업을 잘해서 모든 카드사들이 고객을 위한 혜태을 좀더 확대하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