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우리나라에서 이런 곳 가보셨나요?

가족여행

 네이버트랜드연감 2008년 이란 책을 가끔씩 보고 있습니다.
 2008년 한해동안 네이버에 입력된 각종 검색어들을 분야별로 정리하고
 순위를 매겨놓은 책입니다.

 관련 포스트 : 2008년 전체 네이버 검색 순위 1위 ~ 30위
  자세한 책 정보는 여기를 눌러보세요.

책장을 넘기다 검색어 순위 중 여행분야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네이버를 이용하는 많은 네티즌들은 주로 어떤 검색어로 여행관련 정보를 얻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그 중에서 내가 가본 곳은 어디일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1. 섬  

남이섬이 전체 10,000위에서 407위로 높은 순위를 나타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고 싶어하는 곳이라는 것이겠지요. 제주도보다 지리적으로 가까운 것이 높은 관심을 받게되는 배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거제도가 눈에 띕니다. 이번 휴가때 큰 맘 먹고 거제도를 다녀왔었습니다.
강화도도 있네요. 올 겨울에 빙어낚시를 다녀왔었죠. 딱 한마리 밖에 못 잡았지만요. ㅎㅎㅎ
여행을 다녀와서 이 블로그 말고 가족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에 꼬박꼬박 후기를 올렸는데 포스트를
걸어봅니다.

2. 국내지역
 

 네티즌들이 많이 검색한 국내지역 검색어입니다.

아침고요수목원, 경주, 산정호수, 헤이리 등 가본 곳도 많지만 아직까지 가보지 못한 곳도 많이 있네요. 올 가을에는 이 중에서 2-3곳은 꼭 가볼 계획입니다.
경주와 문경세제, 양떼목장을 여행했던 기억이 새롭네요,

이 외에도 거의 꼬박 하루를 달려 가본 보성녹차밭, 대학시절 자주 가본 대성리,
강원도의 경포대, 부천 근처 소래포구 등 몇 곳을 더 가보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이라 후기를 남겨놓은 것이 없네요.

이렇게 유명한 곳도 좋지만 때론 이렇게 남들이 가는 곳이 아닌 나만의 여행지를 찾아 조용히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