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연우의 동요동시대회

가족이야기

연우가 다니는 유치원에서 동요동시대회를 열였다.
토요일 오전에 지우는 학교에 보내고 아내와 함께 유치원으로 갔다.
오전에 46명의 아이들이 1부, 2부로 나누어 그동안 연습한 노래를 한 곡씩 부르는 것이 동요동시대회이다.

다른 유치원처럼 요란하게 준비하고 아이들을 힘들게 하지 않는 것 같아서 일단 마음에 들었다.
연우는 2부 일곱번째 순서에 노래를 했다. 다른 아이들의 노래는 몇번씩 중복되어서 듣기에 따라서 약간 지루할 수 있었는데 연우가 선택한 "꿀벌의 노래"는 45명이 부르는 동안 한번도 중복되지 않았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요동시대회를 치루는 유치원 강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우가 약간 떨리는 목소리로 노래를 시작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보다는 안정된 목소리로 부르기 시작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회를 마친 후 참가한 모든 아이들에게 상장을 주었다.
누가 잘하고 못하고를 가리는 대회가 아니라 아이들의 발표력을 길러주는 것이 목적이다.
연우도 원장선생님한테 상장을 받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장을 받을 땐 인사를 하면서.... 누가 알려주었나?? ㅎㅎ

대회를 무사히 마치고 유치원에서 준비한 김밥, 떡, 잡채, 음료수 등을 먹으며 토요일 점심도 한번에 해결했다. 점심때 지우도 유치원으로 불러서... ㅎㅎㅎ